인터넷 이용환경 개선과 사용자의 안전을 위해 최신 브라우저 설치
또는 보안에 취약한 브라우저의 업그레이드를 적극 권장합니다.

  • 보다 안전하고 빠른 익스플로러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세요
  • 보다 안전하고 빠른  크롬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세요
  • 보다 안전하고 빠른 사파리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세요
  • 보다 안전하고 빠른 파이거폭스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세요

닫기

수강후기

메인으로 돌아가기 우측방향 화살표 교육원소개 우측방향 화살표 수강후기
[ 수강학기 : Session_4수강연도 : 2021강좌명 : Live intensive A1 ]
GNIEC 성인 온라인 강좌를 수강하다 보면, 세계 여행을 하는 듯한 느낌을 받을 때가 종종 있습니다. 매시간 원어민 선생님들을 만나고, 그분들을 통해서 그들 나라의 문화를 접하기 때문이죠. 다양한 도시와 문화가 소개된 교재를 공부하는 재미도 남다르고요.

언젠가는 수업 주제가 ‘Food’였습니다. 그날 학생들은 우리나라의 특별한 음식을 각자 소개하고, Rickie샘은 자신의 나라인 영국의 특별한 음식을 이야기해 주었지요. UK의 스페셜한(?) 식사는 그동안 어느 매체에서도 접하지 못한 내용이었습니다. 넷플릭스에서 ‘더 크라운’을 본 후 영국 왕실에 관해 궁금했던 점들을 질문했던 일도 생각납니다. 정말 살아있는 답변이 돌아왔지요. 이번에도 올림픽을 보면서 영국에 관해 궁금한 점이 생겨났고, 이 또한 쉽게 해소할 수 있었습니다.

스코틀랜드 출신인 Daniel샘은 스코틀랜드 전통의상과 전통악기에 관해 가끔 이야기해 주셨습니다. 그때마다 킬트를 입고 백파이프를 연주하는 Daniel샘 모습이 그려지곤 했는데, 아무래도 음악을 사랑하는 분이셔서 매치가 쉽게 된 듯합니다. Daniel샘에게 배운 뒤로 스코틀랜드 또한 꼭 가보고 싶은 곳으로 꼽고 있습니다.

요즘 우리반 선생님은 미국 오리건 주 포틀랜드에서 오신 Jonathan 선생님입니다. 꽤 오랫동안 영국인 선생님들께 배우다 보니 영국 문화에 나도 모르게 익숙해져 갈 즈음, 미국인 선생님을 만나 새로운 변화의 바람을 몸소 느끼고 있습니다. 첫 시간 자신을 소개하실 때를 떠올려 보면, 어디 출신인지가 그 사람의 특성을 나타낸다는 사실을 새삼 알 수 있었습니다. 수업중에 공유하시는 PPT 자료 또한 미국 할리우드 액션 영화를 보는 듯합니다. 학생들 눈높이에서 가르치시는 모습도 아주 인상적입니다. 더 재미있는 것들도 많지만, 다른 수강생들에게 스포가 될 것 같아 이 정도에서 멈추는 게 안타까울 뿐입니다. 이처럼 평소 알지 못했던 정보를 원어민 샘을 통해 들으니 수업이 더 새롭고 기억에 남습니다.

사실, 영어가 딸려 원어민 샘들께 더 이상 물어보지 못하는 게 아쉬울 따름입니다. 세 분 모두 하나를 물어보면 열을 대답해 주셨을 텐데 말이죠. 영어 실력이 일취월장해 원어민 샘들께도 우리 문화를 많이 알려주고 싶습니다. 언젠간 그런 날이 올까요? 오겠죠?

분명 내 책상에서 움직이지 않고 공부한답시고 모니터와 교재만 바라보고 있었는데, 몇몇 나라를 여행한 느낌! 코로나 시대여서 그런지 그 즐거움이 몇 곱절 더 크게 다가옵니다.

새삼 세 분께 감사함을 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