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이용환경 개선과 사용자의 안전을 위해 최신 브라우저 설치
또는 보안에 취약한 브라우저의 업그레이드를 적극 권장합니다.

  • 보다 안전하고 빠른 익스플로러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세요
  • 보다 안전하고 빠른  크롬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세요
  • 보다 안전하고 빠른 사파리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세요
  • 보다 안전하고 빠른 파이거폭스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세요

닫기

수강후기

메인으로 돌아가기 우측방향 화살표 교육원소개 우측방향 화살표 수강후기
[ 수강학기 : Session 3 수강연도 : 2019 ]
'낮은 가격에 비해 양과 질이 매우 뛰어나며 제 값 이상을 하는 가성비가 매우 좋은 상품을' 요즘 젊은 친구들은 '혜자스럽다'라고 표현하더라구요. 편의점에서 출시한 '*혜자 도시락'이 맛있으면서도 저렴해서 유행하게 된 말이래요. 저한테 GNIEC의 Elective Class들은 '혜자스러웠어요.'

정규과정이 끝난 후 오후 3시가 되면, 1시간 동안 일주일에 두 번 내지는 한 번, 세 분의 선생님의 수업을 추가적으로 선택하여 들을 수가 있어요.
저는 그 중에서도 Peter와 Atembe 수업을 들어봤어요.

먼저 Peter는 일주일에 두 번, Headline English라는 제목의 수업을 통해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문제들을 선택하여, 영어로 그 문제에 대해 함께 생각해보고 토론할 수 있게 해줘요. 3분 정도 내외의 짧은 뉴스 영상 하나를 듣고 자신의 생각을 정리한 뒤, 그것에 대해 Peter가 제시해 준 토론거리들을 가지고 학생들과 토론하는거죠. AI가 우리들의 삶에 미칠 영향에 대해서, 지구에 넘쳐나는 플라스틱들에 대해서, 그리고 SNS와 음식점의 상관 관계에 대해서요. 어쩌면 수업 때 다루는 이러한 이슈들이, 한국말로도 이해하거나 토론하기에 익숙하지 않다고 생각될 수 있어요. 그러나 분명한 것은, 온 세계 사람들이 고민하고 있는 문제를 영어로 고민하며 자신의 관점이 세워지고 영어에 대한 자신감이 붙어나간다는 거에요. 정규 프로그램을 신청한 학생은 50% 할인을 받아서, 6만원에 이 수업을 들을 수 있는 걸로 기억하는데요. 6만원을 가지고 일주일에 2시간을 6주 동안 상식도 쌓고, 영어 실력도 길러 나갈 수 있으니, 진짜 '혜자스러운거죠.'

다음으로 Atembe는 일주일에 한 번, Speaking Club이라는 제목의 수업을 통해 미국 사람들이 일상 생활 속에서 쓰는 실제적이면서도 다양한 표현들을 학생들이 익힐 수 있게 도와줘요. 한가지 예로, 우리 보통 교과서에서 '오랜만이야'라는 표현을 'Long time, no see!'라고 배웠잖아요? 근데 Atembe 수업을 통해, 저는 'It's been ages!'와 'I haven't seen you in forever!'라는 표현이 있다는 것도 알게 되었어요. 갑자기 이 예시를 들다 보니까, 선생님들 엄청 보고싶어지네요 :) 뿐만 아니라, Atembe 수업을 통해서 영어로 Presentation하는 것까지 배우게 돼요. 단순히 업무적으로 하는 것뿐만 아니라, 일반적으로 많은 사람들 앞에 서게 되는 경우를 모두 포함해서요. 주제는 어떻게 정해야 하는지, 자세는 어떠해야 하는지, 전달은 어찌 해야 하는지 등. 저는 이 시간이 너무 좋았어요. 근데 그거 아세요? 이 수업은 Free라는 거.

마지막으로 Caoimhe는 일주일에 두 번, Grammar라는 제목의 수업을 통해 영어의 실제적인 문법을 영어로 가르쳐줘요. 정말 안타깝게도, 다른 수업들이랑 겹쳐서 저는 Caoimhe의 수업을 들어보지는 못했어요(정규 수업 때, 제 담임이셨지만...♥). 그러나, Elective Class 수강 신청하는 날이면, 늘 Caoimhe의 수업이 가장 먼저 마감된답니다. 말 다했죠? 아, Caoimhe의 수업도 Peter의 수업과 마찬가지로 정규 프로그램을 듣는 학생들에겐 6만원이에요 :)

사랑하고 존경하는 선생님들의 수업들을 통해 '혜자스러운' 혜택을 많이 누린 1인으로서, 새롭게 프로그램을 등록하는 분들께 그 혜택들을 추천하고 싶어요!